문화접속

[책] The Secret (시크릿)

바람 행짱 2008. 3. 27. 01:09

 

 

이 책에 담긴 비밀은 무엇일까?

어느 날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려져 있는 이 책을 보았고, 담겨 있는 비밀이 궁금해서 구입했다.

책은 첫 장부터 마치 사이비 종교 교주가 신도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강력한 설교를 늘어놓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.

실실 웃어가면서 책을 읽었고, 책에 담긴 비밀도 특별한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라는 것을 깨달으면서 허무한 느낌같은 것이 들었다.

이 책에서는 '끌어당김의 법칙'이라는 표현을 쓰는데, 그 뜻인 즉 상상하는 모든 일은 우주의 법칙에 의하여 그대로 끌어당겨져 현실이 된다는 것이다.

법칙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그럴싸해 보이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, 결국 이 법칙은 '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'라는 뜻이다.

책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처음 읽은 시점에 메신저 대화명을 '끌어당김의 법칙'이라고 바꿨었다.

내 대화명을 본 후배 녀석 하나가 냉큼 말을 걸어왔다.

"언니도 그 비밀 아는구나. 책 읽은거죠? 언니 저 억울해요. 그 책 내용 내가 이미 다 생각해 놓은건데. 내가 언젠가는 이런 내용을 책을 쓰려고 했는데 그 사람이 먼저 내버렸어요."

"ㅎㅎㅎ. 그거 너랑 나랑 늘 이야기하는 긍정의 힘이잖아.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는 거."

책에서는 사이비 종교 냄새가 좀 심하게 나지만 나는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에는 일면 공감한다.

간절히 원하면 무조건 우주가 그대로 이루어준다고 믿는 것은 곤란하지만 만사에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행동하면 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 것에는 공감한다는 뜻이다.

나는 '긍정의 힘'이 얼마나 강한지 경험을 통해 알고 있다.

이 책을 통해 나는 '긍정의 힘'이 얼마나 강한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.

그리고 요즘 달라진 것 중 하나가 정말 이루고 싶은 소원 하나를 생각해 놓고, 그 소원이 이루어져 있는 상황을 상상하고 있다는 것이다.

상상하고 믿는 일이라 밑천이 드는 것도 아니고, 이루어지지 않아도 손해볼 것 없으니 앞으로 계속 그 소원에 집중해 보려고 한다.

만약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내가 직접 이 책의 속편을 써야겠다.^^